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Java 기반 웹 개발자 양성과정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2-05-04 16:07:33
    조회수
    79

 

HRD-Net 수강후기에서...

훈련과정 : Java 기반 웹 개발자 양성과정
훈련기간 : 2021.11.04 ~ 2022.04.29

 

 

11월달 시작을 했을 때 는 6개월 이라는 시간이 엄청 길어 보였었는데 그 과정들을 배워가면서 중간에 미니프로젝트, 중간프로젝트, 최종프로젝트를 하다보니까 시간이 정말 빨리 갑니다. 과목을 하나씩 쪼개서 보고 그것을 각각 나눠서 생각하면 배울게 너무 많다 라고 생각이 되지만, 과목의 흐름을 보고 이 과목을 끝낸 뒤 프로젝트에 써먹는다고 생각하고 공부하시면 훨씬 부담감도 적고 재미있는 수업이 될 수 있을 겁니다. 교수님 모두 좋은 분들이시고 언제나 꼼꼼하게 힘써주신 교수님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더 듣고 싶네요.

생각했던거보다 힘들었지만 모르던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거라 6개월동안 즐거웠던거 같습니다

생각했던, 인터넷에서 봤던 것 보다는 훨씬 만족스러웠고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매우 타이트하고 빠른 속도의 수업이었지만 잘짜여진 커리큘럼과 시설, 위치등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수업을 진행하며 따라가기 벅차서 그만 두고싶다는 생각도 많이했었는데 원장님과 선생님들의 조언, 피드백, 열정감을 느꼈고 동기들과에 있어서도 소통, 협업을 통해 함께 이겨내 올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결론을 이야기 하자면 학원 오기전에는 IT학원에 대한 안좋은평도 많아서 독학 해볼까라는 생각도 했었는데 이 많은걸 혼자했으면 큰일날뻔했고, 학원선택 엄청 잘했다라고 생각듭니다.

없음

개발자를 준비하는데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괜찮음

6개월의 과정동안 전반적으로 모든 교수님들이 열의를 가지고 가르쳐 주셨고, 비전공자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수강 기강 동안 길게 뺄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과목도 있고 더 해줬으면 하는 과목도 있어서 수강 커리큘럼에 조정이 있으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많은걸 배울수잇는 6개월이엿습니다. 열심히 가르쳐주신 교수님들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전하고싶습니다,

노베이스에서 시작했는데 훈련이 다 끝나고나서는 어느정도 수준까지 올라오게 되었고 또 혼자 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훈련과정이 고되다는걸 알고 시작했음에도 굉장히 배우는 내용이 많고 쉴틈 없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여유있게 학습하는 것보다 시간에 쫓기듯 작업해본 경험이 취업 후에는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반지식이 거의 없는상태에서 시작했었지만 훈련 과정을 통해서 나름 실력이 있다고 말 할 수준은 된것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시작부터 수료까지 재밋게 했습니다 특히 중간 + 최종 프로젝트가 이 과정의 꽃이라 할 만큼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냥 배우면 되겠지라는 마음으로 수업에 참여하면 안됩니다(엄청 빡세여). 단기간에 대학교 4년치 수업을들어야하기때문에 진도가 빠르게 진행됩니다.(엄청빨라여) 아 그래도 수업따라갈려면 수강 수업하기전 영타를 엄청 연습하고 들어가세요 그래야 그나마 수업이 귀에 들어올겁니다(영타가 너무 느리면 수업 따라가기 많이 벅차여)

진도가 빠른건 이해하지만 실습할때 좀 더 기출변형같은 운용난이도를 알려줫으면 했다.

없습니다

학습 커리큘럼이 빡빡하고 6개월이라는 시간이 처음에는 길게 느껴졌지만 후에 중간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를 거치면서 시간이 조금 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빠르게 흘러갔습니다. 6개월 동안, 단순히 학습 지식을 배울 뿐만 아니라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것, 그리고 제가 이제까지 이렇게 열심히 해 본 적이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저를 부지런하게 만들어 주는 학습 과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저희를 열정적으로 이끌어주시고 질문을 하면 바로 답변을 주시는 교수님들 덕분에 IT 지식이 하나도 없던 제가 이 만큼의 지식을 쌓아서 수료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예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학원에서 만난 동기들과 협력하는 수업이 많이 있기 때문에 서로 힘들어도 의지하고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 6개월 간 너무 감사했습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