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Python, Java 기반 웹 개발자 양성과정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1-10-29 22:06:38
    조회수
    91

 

HRD-Net 수강후기에서...

훈련과정 : Python, Java 기반 웹 개발자 양성과정
훈련기간 : 2021.05.10 ~ 2021.10.27

 

 

열정이 넘치는 6개월의 훈련교육기간 동안 많이 힘들기도 했었지만 그만큼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번의 상담을 통하여 저에게 필요한 것들과 현재 상태를 더 잘 볼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감사드렸습니다!!

6개월의 과정이 길다고 생각했지만, 원장님 말씀대로 정말 하루 하루가 금방 지나갔습니다. 8시간 수업 듣고 모르는거 복습하고...시간이 부족해요. 온전히 공부에 매진하지 못해 진도에 발맞춰 못따라간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웹개발의 대해 전반적인 기초 지식들을 습득 할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IT분야가 쉽게 생각해서 올 수 있는 분야가 아닌거 같습니다. 노력이 정말 많이 요구되는곳입니다. 큰맘 먹고 오셔야 돼요. 최소 수업 오기전에 정보처리기사 공부와, 웹개발에 기초를 좀 보고 오셔야 수업에 따라가기 수월하고 마지막 결과를 기대하는 수준 이상으로 끌어 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수업시작하고 할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고생 고생해요. 그리고 학원에서 말해주는 거에 의심하지 말고 말그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IT쪽에 뿌리내리는데 문제가 없을거 같습니다. 다른 기관에서는 한명의 교수님이 대부분 수업해준다고 들었는데, 예담에서는 분야마다 다른 교수님들이 자기 전문에 따라 수업해주셔서 배울것이 더 많았던거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잘몰라서 질문을 어버버 해도 찰떡같이 알아 들으시고 피드백 해주십니다.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도움을 주시는 실장님도 계시고 행정업무도 문제 없이 빨리 빨리 알아서 처리해주시는 쌤들도 계시고,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져주는 예담입니다. 자기가 노력한만큼 그 이상 얻어갈 수있는 곳입니다. 고생해주신 교수님들 선생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시간 날때 놀러 가겠습니당~

학원 오기 전에 봤던 다른 수강후기들도 그렇고, 원장님께서 늘 직접 말씀하시기도 하지만, 남다른 각오 없이는 힘든 곳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T분야로 진로를 희망하신다면 예담만한 곳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교수님들, 원장님, 실장님, 행정실 쌤들까지 학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는 분이 없으시고, 학생을 위해 아낌없이 베푸는 곳입니다. 별이 다섯개!!!!! 6개월 동안 많이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나 싶을 정도로 빠른 6개월이었습니다. 처음 들어오기전 상담때 많이 힘들거라는 말을 강조해주셨었는데 진짜입니다. 각오 단단히 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보통 각오로는 못버티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원장님, 실장님, 교수님, 행정실선생님들까지 모두 틀린말 하시는 분은 아무도 없습니다. 말 잘 들으셔야 합니다. 모두들 감사했습니다. 특히 실장님께 더 감사드립니다. 항상 생각해주시고 잘 챙겨주셔서,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잡아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수료를 빨리 하고싶었지만 막상 하고 나니 후련함 반 아쉬움 반입니다. 모든 선생님들과 같이 다녔던 친구들 많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 다들 아프지말고 잘 지내면 좋겠습니다.

3개월 정도 선행 학습을 하고 과정을 시작했었는데도 수업을 따라가는 게 쉽지 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혼자 서는 얻을 수 없었을 경험과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다들 꼭 취직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본 훈련과정을 통해서 IT기술에 대해 엄청나게 배웠고 더불어 특정 목표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을 했다. IT를 배우기 정말 좋은 환경이였다. 적절한 경쟁과 올바른 지도를 통해 비전공자도 어떻게든 배워 나갈 수 있다. 그 과정은 정말 힘들지라도 끝까지 하면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교수님들 감사합니당~!

수료하고서 비전공자가 취업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것들은 다 갖췄다고 생각하고요, 등록 전에 상담갔을 때 교육과정이 힘들다고 많이 강조하셨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그렇게 힘들었기에 여기까지 올수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도움 주신 모든 교수님들과 수강생 친구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참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교육과정이 상당한 속도로 진행되었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경험도 개인 프로젝트/2인/중간 프로젝트/최종프로젝트로 많이 해 볼 수 있어 과정 중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복습할 기회도 많았습니다. 열정이 넘치는 교수님들과 행정실 선생님들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빨리 취업을 해서 배운 기술을 사용하고 더 발전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다른 IT 코스를 또 들을 수 있다고 한다면 저는 주저하지 않고 예담에서 듣고 싶습니다.

정말 숨가쁘게 달려온 6개월이었습니다. 처음 2개월은 스스로에게도, 훈련과정에도 의구심을 품었습니다. 과연 이대로 진행을 한다면 수료후에 취업을 할 수 있을까? 6개월이 지난 지금, 저는 모든 의구심을 내려놓았습니다. 고심의 고심을 거듭해 짜놓은 커리큘럼 덕분에 관련지식이 전혀 없던 사람도 쓸만하게 만들어 주십니다^^ 다만, 교재가 없는 수업도 있었는데, 교재조차 없이 관련 지식이 없는 사람이 수업을 따라가기에는 조금 버겁지 않나 싶습니다. 마땅한 교재가 없다면, 수강생들이 조금 이해하기 쉽도록 요약정리된 유인물 정도는 준비해주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교수님들도 정말 잘 가르쳐 주시고 다독여 주셨지만, 개인적으로 신승희 교수님, 조원덕 교수님 너무 좋았습니다~♥(제가 그냥 팬이 되어버렸어요 ㅋㅋㅋ)

교수님들께서 항상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셨고, 질문을 했을 때 열심히 알려주셨습니다. 항상 훈련생들이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힘써주셨던 원장님이 계셔서 든든했습니다! 힘들거나 고민이 있을 때 상담을 통해서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 일처럼 공감해주시고 지지해주시던 실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교육과정이 잘 짜여진 것이 좋았습니다. 자바뿐 아니라 그와 연관된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었고 응용할 수 있었습니다. 더양한 교육과정이 생겼으면 더욱 좋은 교육 기관이 될 것 같습니다!

각오를 단단히 하고 들어온다면 무리없이 과정 수료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남들 몇 년에 걸쳐 공부하는 거 6개월에 끝내려면 빡세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들어왔었는데도 최종프로젝트쯤에는 체력이 달렸습니다. 교육과정면에서 기초부터 착실하게 배울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리적 한계로 빠른 수업진행속도는 불가피하나, 필요한 내용은 전부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교수진 수업태도면에서 적극적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시설면에서도 최근 새로운 건물로 이전했기 때문에 만족스럽습니다. 학생 본인이 의지만 있다면 많은 도움을 얻어갈 수 있는 교육기관입니다.

예담의 훈련과정 덕분에 it에 입문할 수 있었습니다. 6개월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6개월동안 너무 감사했습니다. IT 입문을 예담에서 할수있어서 너무 좋았고, 처음엔 힘들었지만 이 힘든것들이 쌓여서 좋은 결과물을 봤을땐 말로 표현 못할정도로 기뻤습니다. 저의 인생에 터닝포인트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6개월 간 정말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신 모든 교수님들, 끝까지 진로 상담해주시고 케어해 주신 원장님, 실장님 그리고 친절하신 행정실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저에겐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함께 수료한 동기분들도 감사하고 다들 좋은 곳 가셔서 행복하게 일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3번의 프로젝트를 통해 Spring, jquery, ajax 등을 활용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부분에 있어서 선생님들의 가르침으로 잘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 배울 사람들이 현재 저희가 배운 부분 뿐만 아니라 Veu.js나 Node.js등 좀 더 프로젝트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더 배울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제이쿼리, 스프링 배운걸 잘 써먹고 그리고 프로젝트까지 실행한 것을 정말 좋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프로젝트를 한번이 아닌 여러번을 한것도 좋습니다. 대신 최근에 나온 기술들을 적극 반영해서 수업에 반영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vue.js 나 react, 아니면 스프링 부트 이러한 것들을 주로 사용하고 나중에 최종 프로젝트때 사용한다면 아마 학생들이 현업에 나가서도 뒤쳐지지 않고 바로 투입될 수 있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6개월이었습니다. 처음엔 단순히 it관련 지식만 얻는 줄 알았는데, 말로는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것을 배워갑니다. 새롭게 IT를 시작하려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교수님 그리고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보강 수업을 해주셔서 좋았고 끝까지 이끌어주셔서 좋았습니다

개발 분야의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6개월 동안 좋은 환경에서, 기초 뿐만 아니라 현업에 필요한 지식을 많이 쌓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진짜 각오하고 오는만큼 얻어가는것 같습니다. 열심히 하면 하는만큼 많은 지식들을 배울수 있고 , 노력안한 다면 안한만큼 배워가는것 같습니다. 각오가 되어있으신분은 진짜 도전하기 좋고, 그냥 심심풀이로 듣는건 아닌것같아요 열심히 하면 된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줄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