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데이터베이스 기반 웹 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 1회차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0-05-04 12:11:42
    조회수
    565

 

HRD-Net 수강후기에서...

훈련과정 : 데이터베이스 기반 웹 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 1회차
훈련기간 : 2019.8.13 ~ 2020.04.02

 

  • 강사님들은 열정적으로 열심히 가르쳐 주셨습니다. 다만 내가 나이들어 이해력도 떨어지고 열심히 2-3시간 자며 공부했지만 점점 쳐져 버렸네요. 원장님 아하 강사님들께는 감사드립니다. 예담에서 강의 들으실 분들은 예습 열심히 복습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아님 못따라 갑니다.

  • 즐겁게 배울 수 있는 6개월이었습니다.

  • 애정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시는 교수님들 덕분에 낯설고 어려운 분야에 대한 지식을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훈련생 한 명 한 명에게 관심을 가지고 케어하려고 하는 노력도 느껴졌습니다. 잘 짜여진 커리큘럼 덕분에 훈련 기간 동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훈련 기관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후회 없는 결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본래 희망하던 직업을 포기하고 it쪽 일을 하고 싶어서 여러 교육기관을 찾던 도중 예담을 알게 되어 상담을 받고 제대로 된 교육기관인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과 게임 정도만을 즐기는 저에게 있어 it는 막연한 두려움의 대상이었고 여러 걱정속에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과정 초반에는 수업도 어려웠고 따라가기에도 벅찼습니다. 그래도 가르쳐주시는 교수님들이 이해할수 있도록 쉽게 풀어서 설명 해주셨고 쉬는시간을 할애하시면서 모르는 부분 막히는 부분 해결에 도움을 많이 주셨기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 언어들과 기본 개발에 관련된 여러 부분들을 기초부터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좋았지만 가장 중점이 되었던 부분은 oracle db를 배운다는 점이었습니다. db 수업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sql 사용부터 시작하여 db의 기본구조부터 설치 튜닝방법에 이르기까지 사실상 oracle db를 다루는데 있어서 필요한 모든것들을 배울수 있고 실습할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공부량은 많고 과정자체도 힘들었지만 수강생들끼리 스터디를 만들어서 공부하고 복습하는 방법을 통해 충분히 해결해 나갈수 있었습니다. 또한 과정을 진행함에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던 부분은 수강생에 대한 지속적인 케어와 상담시스템입니다. 교육 시작부터 원장님과의 1:1 상담을 통해 본인의 상황을 인지하고 현실적인 여러 조언들을 들을 수 있으며 교육 중간중간에도 에로사항이 생기거나 상담을 원할경우 상담을 받을 수 있었고 취업을 준비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db를 꼭 배워보고 싶거나 db 엔지니어를 지망하고 싶으신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과정이고 힘들겠지만 초심을 잊지않고 꾸준히 노력하시면 충분한 성과를 이루실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어중간한 마음으로 도전하실 생각이시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비록 긴 시간을 투자해야하는 과정이지만 도전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만 있으시다면 많은 것들을 얻어갈 수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7개월여간의 긴 시간동안 언제나 최선을 다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평생 코딩이랑은 인연이 없을 것 같았는데, 약 7개월 간의 과정을 통해 문은 두드리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지인이 여길 다니고, 취업 준비로 고민하던 중 예담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아슬아슬하게 수강 인원에 들었고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공학과 3년, 혹은 4년에서 배우는 내용 이상의 것을 가르쳐주시고, 학생들이 질문할 때마다 공유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면 전체 수강생에게 지식을 공유해주셨습니다. 특히 데이터베이스 교육의 경우, 컴퓨터공학과에서도 좀처럼 들을 수 있는 수업이 아니라고 들었기 때문에 더욱 더 값진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때문에 어영부영 다니다가는 교육을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버겁다는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그정도로 겉만 훑고 지나가는 수업이 아닌, 탐구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해주시기 때문입니다. 컨디션 관리도 엄청 중요한 과정이었던 것 같아요. 하루에 여덟 시간을 꼬박 채워서 진도를 나가니, 빠질 때마다 손해는 내가 본다. 라는 느낌이었으니까요. 처음 수업을 들으시는 분들도 이렇게 빡시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경험도 해본 적 없는 학문에 대해서 이렇게는 해야 관심을 가지거나 흥미를 잃거나 둘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막말로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은 적게는 2,3년 많게는 4년동안 등록금을 내고 다니는 수업이니까요. 한 번 더 예담을 선택할 의향이 있느냐? 라고 물으면 주저없이 선택할 것 같아요. 과정이 빡신 건 어딜 가도 마찬가지라면, 이왕에 빡세게 가르치는 곳에서 제대로 배우고 싶으니까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겐 예담 추천합니다. 후회하지는 않으실 거에요~

  • 과정을 선택하기 전 많은 걱정과 잘 배워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 막연함 고민이 많았습니다. it관련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엇지만, 개발 업무에 대해 많은 지식이 부족하여 배움에 걱정이 먼저 앞서 갔지요, 여러 기관에 직접가서 확인하고 직접 훈련장소 까지 확인 한 후에 선택을 했습니다. 역시나, 직접 확인하고 선택한 부분에 대해 절대 후회없을 만큼 만족합니다. 교수님들의 교육의 질 또한 정말 만족하고 영남권에서 이정도 규모의 백엔드 교육은 없다고 자부합니다. 덕분에 ORACLE부터 차세대 RDBMS의 내용을 많이 습득할 수 있엇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의 특성상 프론트 엔드의 교육 또한 정말 만족합니다. JAVA를 기반으로 MVC패턴 부터 SPRING 교육까지 순차별로 맞게 배울 수 있어서, 이해도의 절차가 너무 편하게 와 닿았습니다. 다시 한번 기관 관계자 분들, 그리고 원장님, 그리고 교수님들에게 많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 하고 싶습니다. 혹시라도 대구에서 it developing 교육에 대해 고민을 하신다면 주저없이 예담을 선택하세요, 후회 안할겁니다!

  • 평소 데이터베이스에 관심 있었기에 `데이터베이스 웹콘텐츠 개발자 과정`을 신청했다. 대학교에서 배운 수업과 비슷하다는 생각했지만, 그 이상 전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수업을 해주시는 교수님들 또한 열정이 학생들보다 열정적이여서 놀랐다. 그뿐 아니라 주기적인 상담을 통해 진로에 대한 길도 잡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이 과정을 통해 진로를 잡고 취업할 수있는 중요한 반환점이 된 것 같다.

  • 너무 빡빡한 일정에 잠시라도 한눈 팔면 수업 따라가기 힘들정도. 수업퀄리티는 정말좋아요. 어영부영 할꺼면 듣지마세요 진짜 공부하겠다고 마음먹고 수업들으면 정말 많은 도움이됩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더 정말 힘들었습니다.

  •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여기 계신 선생님들은 정말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하나라도 더 가르쳐줄려고 노력하십니다. 본인의 의지만 확고하고 노력을 하면 진도가 빠르더라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정말 상세히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웹 개발의 기초에 대해 확실하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에 대한 조언도 적극적으로 해주셨고, 행정적인 부분 역시 최선을 다해 도와주셨습니다. 선택에 후회없게 해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수많은 직업훈련과정 중 IT 업종에 대한 관심은 예전부터 있었지만, 비전공자라 잘 배울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걱정이 무색하리만큼 교수님들께서 잘 알려주십니다. 교수님들 모두 강의경력뿐만 아니라 현장 업무경력 또한 많으셔서 어떤 문제든 다 들어주시고 해결해주십니다. 특히 데이터베이스 관리는 어디서도 쉽게 배울 수 없는 내용인데 여기가 오라클 공인 교육기관이라 그런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기능과 구조 등을 아주 자세히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수업이 분명 쉬운 과정은 아닙니다. 하지만 배우고자 하는 강한 의지와 노력이 있으면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및 개발자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 학교에서 간단하게 java나 javascript를 이론으로 다뤄본 후 본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실무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접하다보니 처음에는 버겁기도 했습니다. 과정을 수강하기 이전에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인강을 통해 예습을 조금 하고 간다면 진도를 따라가는데 덜 힘들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막막했지만 선생님들이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덕분에, 이제는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 훈련 기간 동안 의미 있는 시간이였고, 교수님 한분 한분이 관심을 가져 최선을 다해 도와주었고, 처음 접하는 부분도 어렵지 않게 학생들을 잘 이끌어 주었던 것 같습니다.

  • IT 관련 직업훈련 과정에 대해 알아보던 중, 다른 곳들과는 사뭇 다른 수업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본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비전공자로써 IT라는 분야에 대해 상식 수준의 지식 밖에 없던 상태에서 시작하게 된 수업은 처음에는 적응하기 어려웠습니다. 생전 처음 보는 프로그래밍 언어, 내가 지금까지 알고 있던 것과는 전혀 다른 개념들, 하나부터 열까지 스스로 생각하고 적용해야만 제대로 작동하는 알고리즘 등, 다소 당황 스럽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걸음마 단계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세세하게 가르쳐 주시는 교수님들의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수업 덕분에 차츰 수업 과정에 적응하고 익숙해질 수 있었고 과정이 끝날때 쯤엔 약간이지만 자신감과 재미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작전에는 7개월의 과정이 길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진행하는 동안 7개월이라는 시간이 정말 길지 않다는 것과 더 길게 더 오래 수업을 듣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담에서는 수료 후 취업시 즉시 업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업무에 특화된 기술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수업 기간 동안 정말 많은 양의 중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게 되는데 수업 과정동안 뒤쳐지지 않고 모든 걸 흡수하기 위해서는 수업 후 복습과 이해를 위한 자습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현업에서 많은 경력을 쌓은 교수님들께서 친절하고 인내심 있게 학생들을 마주하고 현실적인 조언도 아끼지 않고 해주시기 때문에 스스럼 없이 예의있게 교수님들을 괴롭혀 본인의 학업 성취도를 높여야 합니다. 본 수업 과정을 시작하기 전 저는 IT라는 분야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IT는 뛰어난 머리를 가진 사람들 중 오랜 기간 동안 전문적인 교육으로 훈련된 사람들만이 일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7개월간의 과정을 통해 근성과 노력만 있으면 누구라도 어려움 없이 일할 수 있는 전혀 두려워 할 것 없는 분야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본교 원장님의 말씀처럼 두려움은 시작하지 못한 사람들이 가지는 감정입니다. IT도 사람들이 만든 언어와 사람들이 만든 프로그램으로 일하고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누구든지 어려움 없이 일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노력도 필요합니다. 특히나 예담에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노력한 만큼 실력의 성장은 보장됩니다. 7개월 동안 어렵기도 했고 재밌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학교 중 예담직업전문학교를 선택하게 되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훈련과정을 검색해보다 인터넷에 많이 홍보되어 있는 곳을 신청하려다 날짜가 안맞아 다른 훈련기관을 알아보던 중에 OCP 자격증과 Oracle 공인인증기관이라 한 번 상담하러 갔는데 수강생에 입장을 생각해서 말씀해주시는 것을 듣고 이 교육기관을 선택했었습니다. 교육의 질이 매우 높지만 해당 기관의 선생님들이 친철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수강하기 전에 저는 생활코딩이란 곳에서 HTML과 Java 강의를 한 번 듣고 갔는데도 조금 힘이 들었었는데 만약 수강하게 된다면 개강 전에 미리 인강으로 기초 부분이라도 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화장실이 조금 불편하고 건물 전체 시설이 낡았지만, 원장 선생님과 직원분들이 최대한 수강생을 지원해주는 환경을 만들고자하는 노력이 느껴졌습니다. 가까운 지인에게도 자신있게 추천 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수업이었습니다.

  • 작업관리자도 못열던게 프로젝트때 데이터 가드 구축했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기간동안 열정넘치는 교수님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힘들어하면 적극적으로 도와주십니다. it를 처음 접하게 된 곳이 예담이라는게 정말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수업의 퀄리티나 교수님들의 열정은 말할것도 없고 행정적인 부분도 엄청나게 신경써 주십니다. 대충 훈련비나 탈 생각으로 아무 학원이나 가자 하시는 분은 오지마십시오. 본인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많은것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한번 수업받고싶습니다

  • 오라클 DB 뭔지도 모르는 비전공자였는데 잘 가르쳐 주십니다.. DB맛집이에요 ㅎ

  • 단위 과정들이 웹 개발 전반을 아우르는 것이 좋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수료한다면 웹 개발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독자적인 프로젝트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교수님들이 세심하게 지원해주시기 때문에 수강자가 의욕이 있다면 단위 과정 뿐 아니라 한 단계 더 나아간 내용도 잘 지도해주시는 점은 참 좋았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제가 맡은 최종 프로젝트의 완성도가 떨어진 점은 아쉽습니다. 프로젝트 초반에 시간낭비한 점이 더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과정 중간에 소규모 프로젝트를 한번 경험했으면 최종 프로젝트를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수 있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 진도가 좀 빠른것 빼곤 정말 재미있게 잘 배웟던 8개월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학원운영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기때문에 학원분위기도 좋은 편이었고, 훈련에 열심히 참여할 수 있는 충분한 환경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강의해주시는 교수님들 모두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셨던 덕분에 많은 것을 얻어갑니다. 교육의 질은 다른 어떤 학원보다도 뛰어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학생들도 많은 노력을 해야했던 과정이었습니다. 짧은 기간에 방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매일같이 복습해야 합니다. 흥미를 갖고 시작해도 분명 지치게 되는 지점이 있기 때문에, 과정중에 컨디션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주시고, 노력한만큼의 기회가 생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열정적인 강사님들과 헌신적인 임직원분들 덕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좋은 기억과 경험들을 얻고 갑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