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오라클 DB 관리자 실무양성과정 2회차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9-04-29 10:39:52
    조회수
    36

 

HRD-Net 수강후기 중에서...

훈련과정 : 오라클 DB 관리자 실무양성과정 2회차
훈련기간 : 2018.10.19 ~ 2019.4.18

 

  • 6개월동안 Database에 대해 많이 배웠고, 수강 기간이 2달 정도 더 있었으면 더 배우고 나갈 수 있었는데 하는 욕심이 생깁니다. 이 수업 또 듣고 싶습니다.

  • 인자한 선생님께서 한 명씩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해주시며 저희에게 많은 신경을 써주셔서 배움의 배고픔이 많이 채워졌고 학업의 욕구가 매우 증대했습니다. 학원에서는 취업 상담과 자기소개서 첨삭 같은 취업에 대한 고민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고 수강생 한명 한명을 관심 있게 바라보셔서 개인적인 상담에도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과정 중에 몇 가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OCP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를 하였지만 제가 일정관리를 못 해 과정 중에 취득하지 못했던 것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학원에서 편의를 봐주셔서 종강 후에도 며칠의 시간 동안 공부할 공간을 마련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종강을 하고도 신경을 많이 써주십니다. 그리고 SQL-D 시험과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많이 도움을 주십니다. 과정의 분위기는 매우 좋았습니다. 행복한 선생님께서 수업을 진행하시다 보니 수강생들도 행복이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매일 웃으며 즐겁게 수업을 들었고 즐겁게 수업을 듣다 보니 저를 포함한 수강생 전체의 수업 참여도도 매우 높았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교육생들끼리도 사이가 빠르게 가까워졌고 같이 수업을 듣고 다 같이 모여서 반찬을 나누며 점심을 먹기도 하였습니다. 팀 프로젝트 때에는 두 팀으로 나뉘어 다른 팀이 되었지만 서로 도와가며 진행을 할 수 있었고 마무리도 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정에서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오라클 인증서와 자격증을 취득한 것. 좋은 사람들을 만난 것이고 아쉬운 점은 과정에 대해서 알지 못해 이제야 오게 되었다는 것뿐입니다. 저처럼 수강평을 한 번쯤 보고 오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데이터베이스 과정을 선택하셔도 후회 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데이터베이스가 아닌 다른 과정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어느 과정을 선택하던 선생님들께서 각자의 수준에 맞게 설명을 잘해주십니다. 그래서 만족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 비전공자였기에 처음엔 이 과정이 낯설게 느껴졌고, 과정을 선택하여 배워가면서도 조금씩 힘든것이 많았다. 하지만 열정을 다해 가르쳐 주셨던 선생님들과 힘들때 정신적인 버팀목이 되어주신 다른 분들이 계셔서 길지만 짧은 6개월을 열심히 잘 보냈던것 같다. 생각보다 좁았던 내 시선이 조금 더 넓어진듯한 느낌이 들어 뿌듯하기도 하다. 마찬가지로 길지만 짧은 6개월이였던지라, 다시 한 번 더 들을기회가 꼭 생겼으면 좋겠다.

  • 교육을 받으면서 강사님의 열정에 늘 고마웠고 하나라도 더 실무에 활용할 실습과 많이 제공하셔서 때로는 힘도 들었지만 수료할 시점에 되서 보니 참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 처음에는 6개월이라는 기간동안 8시간 수업을 듣는게 많이 부담스러웠는데 막상 끝나고 나니 너무 짧은 시간이였던 것 같다. 학교에서는 이론위주의 수업이여서 어떻게 실무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 의문이였는데 학원에서는 이론과 실습을 적절히 섞어서 강의를 진행해서 그런지 이해하는 속도가 더 빨랐던 것 같고 선생님들께서 친절하시고 재미있으셔서 수업분위기가 대학교 강의처럼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자유로운 분위기여서 그런지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고 부담도 적었던 것 같다. 그리고 수업뿐만 아니라 취업에 관해서도 상담해 주시고 자소서도 첨삭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나중에 되돌아 보았을 때도 6개월간의 학원생활은 즐거운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

  • 학부생 때 조금 접해본 Database를 해당 훈련기관에서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적절한 이론 교육과 많은 실습을 통해서 기술들을 머리로만 습득한것이 아니라 온 몸으로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소서 첨삭과 취업에 관련한 상담을 하고 도움을 주셧고 직접 기업과 연계를 해주시기도 해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앞으로도 이처럼 좋은 훈련기관에서 수강생들이 잘 배워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오라클 DB 관리자 실무양성과정이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던 것 같아. 수업 관련 지식도 많이 쌓였고 수업 외 지식도 많이 생겨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조금 더 넓어진 것 같아서 나는 감히 말할 수 있다. 내 인생의 전환점이라 할 정도로 유익했던 교육과정이었다. 6개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다. 하지만 나에게는 너무나 짧게 느껴졌고 과정을 수료하는 시점에는 과정이 1년짜리 과정이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생겼다. 왜냐하면, 배울 양은 6개월로는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 이와 같은 과정이 다시 개설돼서 한 번 더 들을 수 있다면 실력이 더 향상될 것 같은데 듣고 싶어도 들을 수 없다는 게 속상하고 안타깝지만, 6개월동안 들었던 시간은 절대 아깝지 않고 나에게 많은 도움과 큰 힘이 될거 같다.

  • 우선 국가지원으로 이러한 과정을 수강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강의 여건도 좋고 상세하게 설명을 잘 해주시는 강사님과 편안함을 느낄수 있게 해주시는 원장님, 실장님 등 모든 분들이 정말 친절하시고 꼼꼼히 잘 알려 주십니다. 별 10개만점이었으면 11개 줬을 수도 있을거 같아요 ㅎ 앞의 차수와 다르게 모난 사람도 없었고 분위기 자체도 워낙 좋아 공부 하는데 더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다음에 수업 듣게 되시는분은 관련 자격증은 초반에 빨리 따시길 바랍니다. 후반에 가면 프로젝트나 여타 다른 자격증시험이 중복 되어 버리면 공부할 시간이 적이지기에 여유있고 덜 바쁠때 응시 하셨음 하네용ㅋ 훈련과정을 듣기전에는 비전공자인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훈련과정을 수강 후 에는 IT분야 업무를 할 수 있을거 같다는 자신감이 들게 되었습니다. 훈련과정 진행 도중에 기업추천을 받아 취업도 하게 되어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도 해당 훈련과정과 비슷한 훈련과정을 듣게 될 수강생 분들에게 적극 추천 합니다. (IT 분야에서 업무를 시작 하게 될 분이시라면 정보처리기사 응시 가능할때 바로 응시 하시길..)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